2024학년도 전기(2025.02) 대학원 학위취득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관련 안내
2024학년도 전기 대학원 학위취득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.
가. 대상자 : 2025년 2월 대학원 학위취득 예정자
(2024학년도 2학기 현재 청구논문심사 합격 및 논문게재실적 등 모든 졸업 요건을 충족한 자)
나. 제출 기간 : 2024.12.30.(월) ~ 2025.01.03.(금)
1) 도서관 제출 10:00~16:00.
2) 일반대학원 행정실 서류 제출 09:30~16:30
단, 점심시간 12:00~13:00 제외
다. 제출 장소 : 중앙도서관 1층 정보교육실(게이트 통과 후, 오른쪽 복도 끝)
라. 제출 내용 및 방법
제출처
제출 내용(서류)
제출 방법 및 유의사항
dCollection
온라인 제출
- 파일형식 : PDF 형식
- 파일이름 : 학번(성명)
‣ https://khu.dcollection.net
‣ dCollection 사이트 '제출자 로그인인증'은
2024.12.18(수)부터 가능
중앙도서관
(1층
정보교육실)
1. [필수] 학위논문(하드커버)
- 제본된 인쇄논문 3부
(심사위원 날인 원본 1부 포함)
- 법학석사 4부
(심사위원 날인 원본 1부 포함)
* 원문파일 등록 → dCollection 승인 확인 → 인쇄본 제본
2. [필수]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
원문파일 온라인 제출하고 승인 확인 후 ‘제출내역’에서 출력 가능
3. [필수] 학위논문 저작권동의서 1부
-동의자 :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하고 승인확인 후, ‘제출내역’에서 출력 가능
-비동의자 : 학위논문 저작물 온라인 이용 허락서(비동의자용) 제출 ([붙임2] 참조)
* 지도교수 서명 필수
4. [선택] <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>
-특허 출원, 학술지 게재, 도서출판 등의 사유로 공개를 일정 기간 유예하는 경우에 한함.
-지도교수 확인(서명) 필수
일반대학원
교육지원팀
(본관 311호)
1. [필수]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1부 (중앙도서관의 접수 날인 필수)
2. [필수] 표제지 사본 1부 ([붙임5] 참고)
3. [필수] 날인된 인준지 사본 1부 ([붙임5] 참고)
4. [해당자] 논문제목 변경사유서 (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 변경자만 해당)
5. [온라인] 외국인 졸업생 진로계획 및 귀국 조사(외국인 졸업자만 해당)
- 구글폼으로 작성 및 제출 (https://forms.gle/qFsFW1rmLvtBbZ746)
6. [해당자] 학위청구논문 포기 신청서 ([붙임 4])
아. 공지사항
1) 학위논문 제출 관련 도서관 교육 일정 안내
- 학위논문 제출 대면 교육
12/09(월) 교육 사전 접수 링크 : https://lib.khu.ac.kr/education/detail?lecture_id=900
12/10(화) 교육 사전 접수 링크 : https://lib.khu.ac.kr/education/detail?lecture_id=901
- 학위논문 제출 온라인 교육
12/11(수) 교육 사전 접수 링크 : https://lib.khu.ac.kr/education/detail?lecture_id=902
2) 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 이용(학생용) 안내
다시보기 링크 : http://t2m.kr/luKJK
자. 박사 조사 설문지
- 2025년 2월 박사 졸업예정자는 https:/www.narastat.kr/emdh에 접속하여 응답
차. 문의처
1) 도서관 접수 문의 961-0073, 0104 / dCollection 문의 961-0069 /
표절예방서비스 턴잇인 turnitin 이용 961-9285
2) 대학원 교육지원팀 제출 서류 문의 : 961-0121~4, khsb2000@khu.ac.kr
2024.12